기아소식
기아 타스만, 호주 오프로드 주행영상 화제…현지 매체 호평
작성자: 관리자1   |   작성일: 2025.08.05
언덕을 등반하는 기아 타스만
[유튜브 채널 '팀 브리 오프로드' 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언덕을 등반하는 기아 타스만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이 호주의 극한 오프로드 코스를 주행하는 영상이 화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유튜브 채널 '팀 브리 오프로드'에는 타스만이 호주 퀸즐랜드의 오프로드 전용 코스 '비어 오클락 힐'을 오르는 영상이 게시됐다.

비어 오클락 힐은 경사 50도, 길이 100m에 달하는 가파른 언덕에 바위, 진흙, 웅덩이 등이 혼합된 지형으로 '사륜 구동차의 에베레스트'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영상에서 타스만은 바위 구조물로 인해 한쪽 바퀴가 들리기도 했으나 이내 중심을 잡고 헛바퀴 없이 지형을 능숙하게 빠져나왔다.

등정을 마친 타스만 하부는 일부 흠집이 있었으나 CV(등속) 조인트, 타이로드(조향 장치와 바퀴를 연결하는 봉), 연료탱크 등 주요 구조물은 손상이 없었다.

호주 자동차 전문지 '4X4'는 "타스만 성능이 과대광고가 아니었음을 입증했다"며 "진정한 오프로드 성능을 원하는 호주 소비자에게 훌륭한 경쟁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다른 전문지 '드라이브'도 "기아는 호주에서 가장 넘기 어려운 오프로드 언덕길 중 하나인 비어 오클락 힐에 도전한 업체로 이름을 올렸다"며 "호주 소비자들에게 기아의 역량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타스만은 기아의 첫 정통 픽업으로 X-트렉 모드, 그라운드 뷰 모니터 등 오프로드 특화 기능이 다수 탑재됐다.
 
'비어 오클락 힐' 등반을 앞둔 기아 타스만
[유튜브 채널 '팀 브리 오프로드' 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비어 오클락 힐' 등반을 앞둔 기아 타스만
 
◀ 이전
이전글이 없습니다.
목록
경기도 광명시 기아로 113 (소하동) (우:14323)   |   전화 : 02-801-4822~3   |   팩스: 02-801-4824
COPYRIGHT(C)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