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소식
기아, 신흥시장서 두자릿수 성장…'시로스·타스만' 뜬다
작성자: 관리자1   |   작성일: 2025.04.28
인도·아프리카·중동 1분기 판매량 급증
15%~25% 등 두 자릿수 증가율 달성
신흥시장 맞춤형 신차가 성장세 견인
시로스·타스만, 올해 신흥시장 출격
신차 출시 통한 신흥시장 성장 지속
[서울=뉴시스] 기아는 16일(현지시각)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에 위치한 기아 인도 공장에서 시로스 양산 기념식을 열고 본격 양산에 나섰다. 시로스는 도심형 SUV로서 다양한 첨단 사양과 스마트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서울=뉴시스] 기아는 16일(현지시각)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에 위치한 기아 인도 공장에서 시로스 양산 기념식을 열고 본격 양산에 나섰다. 시로스는 도심형 SUV로서 다양한 첨단 사양과 스마트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비롯해 대담한 디자인, 편안한 실내 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기아가 인도 등 신흥시장에서 두 자릿수 판매 증가율을 달성하며 성장하고 있다. 신흥시장에 최적화한 맞춤형 신차 출시를 통해 판매량을 끌어올리고 있다는 진단이다.

기아가 올 초 세계 최초로 인도에 선보인 소형 스포츠실용차(SUV) 시로스를 시작으로 첫 픽업트럭 타스만을 신흥시장에 출시할 계획인 만큼, 판매 증가 흐름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의 1분기 인도 판매량(도매 판매 기준)은 7만6000대로, 지난해 1분기보다 1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의 1분기 아프리카·중동 판매량은 6만대다. 이는 지난해 1분기보다 25.5% 급증한 수치다.

기아가 진출한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두 자릿수 판매 증가율을 달성한 곳은 인도와 아프리카·중동이 유일하다. 그만큼 신흥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기아의 신흥시장 판매량 증가는 현지 맞춤형 신차가 주도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기아가 올해 1월 인도 시장에 출시한 시로스는 1분기에만 1만5986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기아는 시로스를 인도 맞춤형 신차로 개발하기 위해 인도 시장을 면밀하게 분석했다. 이를 통해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시로스를 출시했다.

시로스는 다양한 첨단 사양과 대담한 디자인, 편안한 실내 공간 등의 상품성을 갖췄음에도 시작 가격은 89만9000루피(약 1500만원)로 저렴한 편이다.

아프리카·중동 시장에선 기아 간판 SUV 모델인 준중형 SUV 스포티지와 중형 SUV 쏘렌토가 판매 증가를 이끌었다. 스포티지와 쏘렌토는 1분기에만 아프리카·중동에서 약 1만7000대의 판매량을 보이며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시로스·타스만, 신흥시장 성장 이끈다
특히 기아는 인도 시장에 출시한 시로스를 중남미, 아프리카·중동 등 또 다른 신흥시장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여기에 국내에서 흥행 중인 타스만도 아프리카·중동에서 출시한다. 이를 통해 신흥시장 성장세를 지속한다는 구상이다.

기아의 첫 픽업트럭인 타스만은 픽업트럭 불모지로 불리는 국내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2월 국내 출시 이후 누적 계약 대수 5000대를 넘은 상태다. 출시 2개월 만에 지난해 픽업트럭 국내 판매량(1만3475대)의 37%에 해당하는 규모다.

타스만은 픽업트럭다운 강력한 힘과 넉넉한 공간에도 내부 공간 편의성을 향상시키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강력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갖춘 것이 흥행 비결로 꼽힌다.

업계 관계자는 "기아가 인도와 아프리카, 중동 등에서 시로스와 타스만 출시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며 "미국의 관세 부과로 신흥시장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기아가 이 시장에서 주도권을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경기도 광명시 기아로 113 (소하동) (우:14323)   |   전화 : 02-801-4822~3   |   팩스: 02-801-4824
COPYRIGHT(C)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