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소식
기아, PV5에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 적용…16종 라인업 확장
작성자: 관리자1   |   작성일: 2025.07.21
기아 '더 기아 PV5'
기아 '더 기아 PV5'

기아가 첫 목적기반차(PBV) '더 기아 PV5'에 차세대 기술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다.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은 레고 블록처럼 조립하는 바디라는 새로운 설계·생산 방식이다. △차체 △무빙류(도어·테일게이트 등) △내·외장 주요 부품을 모듈화해 다양한 사양을 유연하게 개발·생산하는 PBV 특화 기술이다.

기아는 고객 요구와 시장 환경 변화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차종을 개발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PV5는 전면부와 1열 구조가 전 모델 동일하고, 이후 후면부는 리어 오버행·테일게이트·쿼터 글라스·루프 등 차체·외장 부품을 모듈화해 선택해 조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아 PV5에 적용된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
기아 PV5에 적용된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
기아는 PV5 패신저 롱·카고 컴팩트(3·4도어)·카고 롱(3·4도어)·카고 하이루프(3·4도어) 등 7종 기본 바디를 시작으로 최대 16종까지 바디 라인업을 확장할수 있다.

기아는 고객 요구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면서 안전성과 유지보수, 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립형 후측방 어라운드 가니쉬'와 '외골격 환형 구조'도 적용했다. 조립형 후측방 어라운드 가니쉬는 D필러 이후 측면 차체 외측에 적용되며, 통상 스틸 패널보다 성형이 용이한 플라스틱 복합재로 제작됐다.
 
기아 PV5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 이미지
기아 PV5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 이미지
기아는 PV5 실내에도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이 용도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트렁크 공간에 위치한 러기지 사이드 트림은 바디 사양과 고객 니즈별 총 7종으로 운영된다. 기아 애드기어와 L트랙 마운팅 등 다양한 용품 장착이 가능한 사용자 맞춤형 공간 구성도 지원한다.

기아는 7월 PV5 패신저 5인승과 카고 롱 모델의 양산을 시작해 PV5 다양한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2027년 대형 PBV를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다.
목록
경기도 광명시 기아로 113 (소하동) (우:14323)   |   전화 : 02-801-4822~3   |   팩스: 02-801-4824
COPYRIGHT(C) RIGHTS RESERVED.